통합검색 검색 닫기

커뮤니티

학과소식

프라임사업 진로진학 박람회 '진로직업체험의 날' 운영

  • 작성자 관리자
  • 작성일 2018.11.08
  • 조회 1148
프라임사업 진로진학 박람회 ''진로직업체험의 날'' 운영


인제대학교 프라임사업단에서는 2018113() 교내 일강원 광장에서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개최했다.

 

지역 중·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 날 행사에는 인제대학교 특성화 분야를 대표하는 12개 학과()가 체험부스에서 500여명의 지역 중·고등학생, 학부모, 교사에게 전공 체험과 진로 및 입학상담을 진행했다.

 

이 가운데 산업경영공학과에서는 ‘4차 산업혁명과 산업경영공학이라는 주제 하에 스마트 팩토리 실습 및 3D프린팅 제작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.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1)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스마트 팩토리 및 3D 프린팅에 대한 체험활동 실시, 2) 자동분류 라인, 자동창고, 다공정 워크스테이션 등을 모사하는 스마트 팩토리 교육용 실습장비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손쉽게 조작하며 스마트 팩토리 작동 원리 및 구현 기술 체험 3) AutoCAD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차원 도면을 제작하고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시제품 제작 원리 및 제작 과정 체험 등을 포함하여 다채롭게 진행되었다.

 

행사장을 찾은 김해중학교 2학년 최민규 학생은 평소 관심 있는 분야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좋았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.

 

김태구 프라임사업단장은 지역 내 중·고등학생들이 전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,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우수 인재 양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.



EDIT IMG